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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인성과 실력을 가꾸는 광주운암초등학교
바른인성과 실력을 가꾸는 광주운암초등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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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인성과 실력을 가꾸는 광주운암초등학교

  • 광주운암초등학교(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학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학교)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1. - 학교폭력 및 화재 예방과 시설물 안전 관리를 통한 교육환경 조성
  2. - 학교폭력 사각지대 최소화, 교직원 안전 및 사고 예방
  3. - 차ㅑ도난 및 파손 방지(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 · 운영 가능)

제2조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대수/화면 설치 위치 촬영범위
1 CH1 강당 3층 처마 밑 운동장
2 CH2 후관동편 유치원 1층 벽면 유치원쪽 후관 통로 및 쪽문
3 CH3 급식실 후문 쪽문 출입구 쪽 벽면 금오아파트 방향 쪽문
4 CH4 정문 진입로 옆 화단 정문진입로
5 CH5 본관 뒤편 돌봄교실 위 3층 벽면 본관 후관 동편 쪽
6 CH6 후관 동편 3층 화장실 3층 동편 벽면 유치원 놀이터
7 CH7 후관 뒤편 동편 유치원 3층 벽면 후관 주차장
8 CH8 급식실 후문 출입구 위 금호아파트 방향 쪽문
9 CH9 후관 앞면 가운데 출입구 난간 처마 정문에서 행정실 앞 진입로
10 CH10 기계실 옥상 벽면 후관 중앙계단
11 CH11 후관 앞면 가운데 출입구 3층 벽면 본관 행정실 뒤쪽 통로
12 CH12 본관 중앙 현관 국기 게양대 밑 식생활관 현관 및 우유창고
13 CH13 본관 동편 우산로 난간 처마 급식실 동편

제3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표
구분 직위/이름 소속 연락처 비고
관리책임자 행정실장 행정실 062-520-5405
접근권한자 조효진 안전교육부장 062-520-5443

제4조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법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교무실, 당직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 제3자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제5조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ADT 캡스 보안 송여현 010-8211-2375

제6조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방법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요청한 내용에 대한 내부 검토결과를 토대로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장소
당직실

제7조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 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9조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4월 25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시행일자: 2024년 4월 25일

제10조

CCTV 운영방법

1) CCTV 운영 관리부서 : 안전교육부
2) CCTV 운영 관리 책임관 : 교장
3) CCTV 촬영시간 : 24시간
4) 화상정보 보유기간 : 화상정보 수집 후 30일 이내
5) 화상정보 보관·관리·삭제방법 : 화상정보는 DVR 1대(용량 : 250G)에서 저장· 보관되며, 담당자 이외에는 저장된 화상정보를 볼 수 없도록 보안에 철저를 기하며, 30일이 지난 후 하드디스크에서 완전 삭제 처리한다.

제11조

화상정보 취급 시 주의사항
  1. 가. CCTV에 의하여 화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을 넘어 카메라를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않는다.
  2. 나. CCTV에 의하여 화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설치목적과 관계없는 화상정보를 수집하기 위하여 회전 및 확대(zoom-in)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3. 다. CCTV에 의하여 화상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녹음기능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을 준수하여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는 감청에 대하여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때에는 가능하다.
  4. 라. 정보주체의 화상정보는 CCTV의 설치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되거나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 이외의 타인에게 열람 ·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가능하다. 1)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
    2) 정보주체에게 열람·제공되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신문·방송을 통한 언론보도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때로서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정보주체의 권익이 침해될 수 있는 위험이 명백하고 현존하는 때로서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지 못할 급박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6)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에 필요한 경우
    7) 법원의 재판업무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마. CCTV에 의하여 전송되는 화상정보가 실제로 열람·재생되는 장소(본관동 1층 당직실)을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한다.
  6. 바. CCTV에 의하여 수집·처리되는 화상정보로의 접근권한을 관리책임자 및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한다.
  7. 사. CCTV의 정상작동 여부를 일정하게 점검하고 해당항목에 대한 기록 자료를 정확히 관리한다.
  8. 아. 화상정보에 대한 불법적 접근 및 변조·누출·훼손 등에 대비하여 기술적·관리적 안전조치를 강구한다.
  9. 자. 화상정보에 대하여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로 하여금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마련한다.

제12조

기타사항

가. 안내판 설치 : 정보주체가 CCTV의 설치현황 및 화상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인식할 수 있도록 설치한다.
1) 설치장소 : 학교 정문 및 CCTV 설치장소 , 당직실 앞
2) 설치내용 : 별첨
나. 교내 CCTV 설치·운영 지침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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